여기뉴스

home 온라인 서비스 아이엔여기 뉴스&칼럼
--
게시글 자세히 보기
제목

음식의 과거와 현재 [아이엔여기 강남점 이정언 원장]

날짜 2013-04-29
간편주소 http://www.inyogi.com/link/online_press/23
제목주소 http://www.inyogi.com/press/23-음식의-과거와-현재
삶이 건강해 지려면 음식을 기본으로 하는 식생활이 건강해져 한다.
음식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서 변화되어야왔다.
예전에 몸에 좋다는 음식중에 팥죽, 참기름, 인절미, 찹쌀떡 등은 30~40년전 제가 어렸을 때는 소화가 잘 된다고 하던 음식이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이런 음식을 먹으면 소화가 안되고 가스차고 더부룩하다고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사람들의 몸의 상태가 변해져 있기 때문에 그렇다.
예전에는 위산부족증이 많아서 팥죽 등의 음식을 먹으면 속이 편하고 기운이 났지만
요즘은 위산과다증이 많아졌기 때문에 오히려 불편함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예전에 위장병의 선전문구를 보면 위하수, 위무력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선전하던 약물들이 있었다.
노*모산, 베*제,훼*탈등 이런 소화제가 지금은 선전을 하지 않고 있다.
아니 선전을 안하는 것이 아니라 약의 적응증이 많이 줄었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위산부족의 환자들이 먹던 소화제인데
현대인들은 위산부족증이 거의없어 졌기 때문에 광고를 안한다고 생각한다.

요즘은 게비*콘, 탈*드, 알*겔, 겔*스라는 약을 선전에서 쉽게 볼수 있다.
위산과다 분비되서 역류성식도염,위염,십이지장궤양 등의 병증을 치료하는 약이라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하는 약이기 때문에 광고에서 자주 볼수 있다.
 
이런 것을 보면 우리가 건강에 좋을 거라고 생각하는 음식이나 건강식품을 먹을 때는
몸의 변화를 느끼고 생각하면서 정말로 몸에 좋은지 점검하면서 섭취해야 할 것이다.
막연히 누가 좋다고하면 몸에 좋으려니하고 아무생각없이 장복하다보면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

: 아이엔여기한의원 강남점 이권세 원장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목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처음으로 이전 1 다음 마지막으로
게시물 검색
--

아이엔여기 지점 안내

아이엔여기 네트워크 안내

아이엔여기 클리닉 안내